วันอังคารที่ 17 สิงหาคม พ.ศ. 2564

인턴십에 대한 발표 : การนำเสนอการฝึกงาน

บทนำเสนอการฝึกงาน 


안녕하세요.

저는 ...[이름]...입니다

오늘은 인턴십에 대해서 발표하겠습니다.

제가 AAA대학교에세 인문대학 한국어를 전공하는 4 학년 학생입니다.

이전 학기에는 제가 대학교 안에 공부하고 동아리 활동을 했습니다.

그런데 이번 학기에 제가 회사에서 인턴십을 합니다.


제가 인턴십을 한 곳은 BBB 회사입니다.

회사 이름은 BBB 이라고하는데 이 회사는 ....[주소].....에 위치합니다.

제가 인턴십을 하는 BBB 회사를 선택하는 이유는 BBB 회사가 다른 회사와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얼마전에 사업을 빌여도 유명한 회사가 됐습니다.

제가 BBB 회사에 관심이 생겼습니다.


BBB회사는 두 부분으로 나눕니다.

쇼핑몰과 사무실이 있습니다.

쇼핑몰은 여러 가자 시설과 많은 매장이 있습니다.

그리고 사무실은 부서로 나눕니다. 

사무실의 부서가 마케팅부, 경리부, 인사부, 총무부, 기술지원부, 구매부와 엔지니어부로 구성됩니다.


제가 인사부에서 인턴십을 했습니다.

인사부가 맡아보는 것은 직원을 뽑고 회사에서 본격적으로 업무를 시작하기 전에 인사에서 실시하는 교육 훈련하고 승진과 월급에 대한 일입니다.


제가 2019년 1월 7일부터 2019년 3월 31일까지 인턴십을 했습니다.

근무 시간은 아침 9 시에 시작해서 8 시간 동안 계속됐습니다.

출퇴근 시간을 기록하기 위해서 출퇴근할 때 지문 인증을 했습니다.


제 인사부 담당 업무가 지원과 인사부의 서류에 대한 담당 업무입니다. 

지원자가 회사에 지원할 때 제가 해야하는 것은 지원서를 항상 충분하게 준비하고 지원자가 오면 먼저 지원자가 하고 싶은 직위를 물어보고 나서 지원서를 지원자에게 주었습니다.

모든 지원에 대한 서류가 지원서, 이력서, 경력, 실력, 사진과 연락서를 모으고 검사를 했습니다.

지원자의 경력을 올리고 면접에 대한 서류를 준비했습니다.

모든 지원자가 인사부에서 기본적으로 면접을 해야하고 합격하면 지원하고 싶은 부서에서 다시 면접을 하러 갔습니다.

면접을 두 번 합격하면 취직하기 전에 진찰하는 게 있으니까 제가 진찰 서류를 만들어 지원자에게 주었습니다

그 다음에 계약을 하고 새로운 직원이 됐습니다.

일을 하는 시작하기전에 매달의 1일과 16일에 새로운 직위에게 오리엔테이션이 있어서 제가 새로운 직원에게 환영한 가방을 만들어 나누어 주고 제복을 나누어 주었습니다.

직원증도 만들었습니다.


또 담당 업무가 있습니다.

서류를 복사하고 정리하는 것은 담당 업무입니다.

제가 복사기를 배웠습니다.


3 개월 동안 제가 지원자 282명을 만났습니다.

좋은 이력서를 뽑고 업무와 잘 어울리는 직원을 뽑는 방법을 배워서 알았습니다.

제가 여러번 면접하는 걸 봤습니다.

좋은 기회라서 면접에 대한 경험을 쌓았습니다.


인턴십 사이에 인사부에서 일을 뿐만 아니라 BBB의 활동분야에도 참여했습니다.

첫 활동은 선행을 쌓기 위해서 I 음식, 돈 등을 스님에게 드렸습니다.

제가 인턴십의 첫출발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중국의 설날 활동에 참여했습니다.

그날에 중국의 민족의상을 입고 신과 선조의 신령에 제물을 바치고 제사지냈습니다.

오렌지도 손님들에게 주고 세뱃돈도 받았습니다.


인사부와 총무부의 회식입니다.

제가 해산물 맛집에서 직원들에게 회식을 해서 인사부 직원들과 총무부직원들이 일과 문제 해결에 대해서 이야기했습니다.

BBB 회사, 세계자연기금과 방콕이 합동으로 이 활동을 올렸습니다.

재가 에너지 절약 운동에 합세했습니다.

헌혈운동입니다. 손님들과 직원들이 헌혈했습니다.

저는 회사가 사회에서 좋은 것을 주는 활동이라고 생각합니다.


3 개월 동안 제가 인턴십에서 받는 것은 인사부에서 근무를 배우는 것입니다.

인사부에서 인턴십을 하기가 새로운 것을 많이 배웠습니다.

많은 사람을 만나고 익숙하지 않는 곳에서 인턴십을 하니까 환경에 적응하는 걸 배웁니다.

회사 생활을 잘 하기 위해서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은 대인 관계입니다.

회사 내 사람들과 잘 어울리면 행복하게 근무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회사에서 인탄십을 하기가 제가 회사 생활을 배웠습니다.

회사의 활동에 참여하는 것은 여러 가지 경험을 하게 됐습니다.

인사부 업무, 대인관계, 시간을 정확하기 지키기 그리고 다른 사람들과 단정하게  행실은 배운 것입니다.

이번 인턴십을 하는 것은 저를 용감한 사람으로 만들어 준다고 생각합니다.

  

이제 저는 이미 직장을 시작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여기까지 끝났습니다. 감사합니다.


บทนำเสนอนี้ เผยแพร่เป็นแนวทางสำหรับคนที่ต้องการศึกษานะคะ ไม่อนุญาตให้นำไปเผยแพร่โดยไม่ใส่เครดิตค่ะ ส่วนไหนที่ผิดพลาดหรือมีข้อเสนอแนะเพิ่มเติม ยินดีมากๆค่ะ ขอบคุณค่ะ

🙏🙍🙏


สนใจเรียนภาษาเกาหลี  LINE  :  




ไม่มีความคิดเห็น:

แสดงความคิดเห็น

แจก "แพลนเที่ยวเกาหลี" ฉบับผ่านตม.เกาหลีมาแล้ว ใช้เที่ยวได้จริง

     สวัสดีนักอ่านบล็อกของเราทุกคนค่ะ วันนี้เรามาแจก "แพลนเที่ยวเกาหลี" เชื่อว่าช่วงใกล้สิ้นปีแบบนี้ประเทศเกาหลีคงเป็นอีกหนึ่งจุด...